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국세와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세무와 관련된 중요한 서류로, 국세청 및 지방세청에서 발급됩니다. 이 서류들은 세금을 완납했음을 증명해주는데요. 이제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국세청 국세완납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방법

국세 납세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후 발급된 증명서를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할 수 있어요.

 

국세청 국세완납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온라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세무서나 주민센터에서도 국세 납세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세무서를 방문하여 발급을 요청하거나, 주변에 있는 주민센터의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 증명서 또한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또는 위택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증명서는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위택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추가 정보

이렇게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언제든지 필요한 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세무 관련 업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이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에 대한 모든 정보입니다.

정보 종류

내용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방법오프라인 발급 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방법오프라인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방법

국세청 홈텍스 웹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정부24 또는 위택스 웹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

오프라인 발급 방법

세무서 방문주민센터 방문

발급 시 요구되는 정보

개인 또는 법인 공인인증서

발급된 서류의 유효기간

30일

발급 수수료

국세 완납증명서: 무료지방세 완납증명서: 무료

발급된 증명서 형태

프린터로 출력 또는 PDF로 저장 가능

발급처 링크

국세청 홈텍스 정부24 위택스

 

 

전입신고등 통보서비스 바로가기

내주변 세무서 찾기

국세청 홈택스

위택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