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설안전기술사 자격증은 건설 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며 국가자격 기술로 인정되어 있습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건설현장의 안전 관리 업무를 담당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솔아카데미 건설안전기술사

 

건설안전기술사 시험 구성

건설안전기술사 시험 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필기 시험은 단답형 및 주관식 논술형으로, 실기 시험은 구술형 면접시험으로 진행됩니다. 시험 과목으로는 산업안전관리론, 산업심리 및 교육, 산업안전관계법규, 건설산업의 안전운영, 관리, 조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설안전기술사 합격률

건설안전기술사 자격증은 기술사 자격증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아 합격률이 낮은 편입니다. 최근 10년 평균으로 봤을 때, 필기 시험의 합격률은 약 6.96%로, 2021년에는 2.7%, 2019년에는 11.1%였습니다. 하지만 실기 시험의 합격률은 상대적으로 높아 약 30분 동안 진행되며, 합격 기준은 100점 중 60점 이상입니다. 필기 시험 비용은 67,800원, 실기 시험 비용은 87,100원입니다.

 

건설안전기술사 응시자격

건설안전기술사 응시자격 을 갖추려면 기사 자격증 취득 후 4년 이상, 산업기사 취득 후 5년 이상, 기능사 취득 후 7년 이상, 4년제 대학 졸업 후 6년 이상, 3년제 전문대학 졸업 후 7년 이상, 2년제 전문대학 졸업 후 8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관련 학과나 동일 직무 분야에서의 경력도 응시 자격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설안전기술사 연봉

평균적으로 건설안전기술사 는 연봉 7,000 ~ 8,000만 원을 받습니다. 이 자격증은 안전 관리 인력으로서 취업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정년이 길어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평가됩니다.

 

건설안전기술사 전망

건설현장의 안전 관리 인원이 늘어나면서 취업 시장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합격률이 낮아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정부와 기업에서 우대하는 경우도 많아서 안정적인 직업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내용

정보

자격증명

건설안전기술사

시행 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시험 합격률

필기 6.96%, 실기 상대적으로 높음

응시 자격

경력 및 학력에 따라 다름

연봉 범위

7,000 ~ 8,000만 원

전망

안전 관리 인원 증가로 취업 기회 확대

공식 홈페이지 링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설안전기술사 자격을 취득하면 안전 관리 분야에서 안정적인 직업을 찾을 수 있으며, 현장에서의 안전을 유지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솔아카데미 건설안전기술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