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사를 가시거나 거주지를 변경을 해주면 바로바로 전입신고를 해주셔야해요. 그리고나 월세 임대차 계약을 하셔서 거주지를 변경해주게 된다면 바로바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아주시는게 안전하답니다.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오늘은 전입신고를 통해서 주민등록 주소지변경을 컴퓨터로 해보는 법에 대해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고나서 직접 작성해도 되지만, 컴퓨터로 쉽게 신청할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민원24

바로 바로 전자정부 민원 홈페이지인 '민원24'를 통해서 편하고 쉽게 신청을 집에서도 할수있답니다. 네이버에서 '민원24'로 서치를 해두시고 나서 밑에쪽에 나오게되어지는 민원24를 눌러주시면 바로 바로 민원검색 페이지로 이동을 하실겁니다.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전입신고 선택하세요

이런 방법으로 페이지 이동을하시게 되어 졌다면 전입신고 버튼을 눌러주시거나 '민원검색' 부분에서 '전입신고'라고 검색을 하시면 민원을 찾아 볼 수가 있을 텐데요.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민원 신청하기

그리고 나서 이제 이 방법으로 화면이 나오게 되어질건데 별도의 수수료는 없죠. 신청하기를 누르시게 되어지시면 본인인증 과정이 나오게 되실 텐데요.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로그인 필요

이러한 방법으로 본인 확인 절차가 나오도록 되어질건데요. 현재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확인 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많아졌죠. 그렇다 보니 요즘에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녀야합니다.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신청방법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고 나게 되어지면 바로 바로 전입신고서를 컴퓨터를 통해서 작성을 할수있어요. 작성하시는 방법은 쉬우니 안내 살펴보셔서 작성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전입신고를 통해서 주민등록 주소지변경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