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천시, 2023년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계획 공개
밀리@ 2023. 3. 16. 17:15사천시에서는 경남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지원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계획은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에게 경남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번 계획의 대상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업체인 광업․제조업․건설업 및 운수업과, 그 외 업종에서는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업체입니다.
지원내용
지원 내용은 창업자금과 경영안정 자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창업자금은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1년간 연 2.5% 이자율에 이차보전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경영안정 자금 또한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되며, 이자율은 창업자금과 동일합니다.
지원한도
이번 사천시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계획에서는 융자 한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제공되었습니다. 지원대상인 소상공인은 창업자금과 경영안정 자금을 모두 신청할 경우, 각각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대출금융기관의 자체 계획에 따라 상환 방법이 결정됩니다.
접수처
사천시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계획의 접수처는 경남신용보증재단 사천지점입니다. 접수처는 사천시 수남길 8, 농협은행 삼천포지점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의처
문의처는 사천시청 지역경제과(☎055-831-3075)와 경남신용보증재단 사천지점(☎055-835-7480)입니다.
이번 사천시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계획은 지원 대상이 한정적이지만, 창업자금과 경영안정 자금 모두 5천만원까지 지원될 수 있어 유용한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