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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전화번호 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한국 소비자보호원 과 관련된 전화번호 및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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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비자보호원

  • 설립 연도: 1987년 7월 1일
  • 기관명 변경: 2007년 3월 28일에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 원'으로 변경
  • 소속: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 역할: 소비자의 권익 증진, 소비생활 향상, 국민경제 발전 기여
  • 기능과 역할: 거래개선, 정책연구, 피해구제, 소비자안전, 시험 검사, 소비자교육, 소비자정보 등

 

소비자 피해구제 안내

  • 피해구제: 소비자가 사업자 제공 물품 또는 용역 사용 시 발생하는 피해 구제
  • 분쟁 해결: 법원 소송 대신 한국소비자 원 피해구제 활용 가능
  • 피해구제 절차:
  • 상담 및 신고: 상담센터 전화번호 1372
  • 사실조사 및 합의 권고
  • 제외 사항: 피해 발생 후 먼저 상담 받아야 함
  • 소비자상담센터 전화번호 : 1372
  •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 이용요금: 유료, 발신자 부담

 

소비자상담센터

  • 역할: 신속한 상담 제공, 정보 제공
  • 전화번호 : 1372
  • 홈페이지: ccn.go.kr
  • 이용시간: 평일 09:00 ~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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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 소비자보호원 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피해구제를 위한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하며, 국민 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소비자는 피해 발생 시 상담센터를 통해 빠르고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기본법

 

항목

정보

소비자상담센터 전화번호

1372

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

043-880-5500

한국소비자원 팩스번호

043-877-6767

운영 시간

평일 09:00 ~ 18:00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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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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