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단히 컴퓨터 cpu 확인 해보기

밀리@ 2022. 8. 15. 20:57

대략적으로 컴퓨터 cpu 확인 해 주시기

반갑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자기의 CPU가 뭔지 확인해보는방법 2가지를 안내해드리도록 할 겁니다. 컴퓨터에 있으니 가장 매우중요한 하드웨어이자 디바이스입니다.

컴퓨터 cpu

특히나 오락을 플레이 하신다면 CPU역시 많이 타게 되어진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확인을 하시고자 하시던 분들이 많더군요. 가장우선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아이콘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우스오른쪽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컴퓨터 cpu 확인 방법이거든요.

컴퓨터 cpu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눌러 주게 되셨다면 이제 이런 식으로 보이시는것과 같이 팝업창이 나오도록 되실겁니다. 가장 아래쪽에 있는 속성을 눌러 주세요. 모두 윈도우버전에서 동일하게 확인해볼수가 있을거에요.

컴퓨터 cpu

그럼 이렇게 시스템 정보가 나올겁니다. 여기에는 운영체제의 정보와 CPU이름과 메모리 정보가 나오도록 되어 지는데요. 간략하게 CPU를 확인을 해보는방법이었어요.

컴퓨터 cpu

이 시간에는는 엄청 세부적인  CPU의 스팩을 확인 하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인 cpu-z를 사용 하시게 되면 되어지십니다. 세부적인 CPU의 스팩정보 조회가 가능하다고해요.

컴퓨터 cpu

무상으로 내려받아 주시고 이용할수가 있으십니다.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고 나서 ZIP.English를 눌러서 포터블 버전을 내려받으시게 되면 쉽게 이용이 가능해지는데요.

 

 

사이트

 

 

컴퓨터 cpu

압축을 풀어보고 나서 실행을 해보시면 이런 식으로 나오도록 되어지실거에요. 보시면 자세한 컴퓨터 cpu 확인가능해주게되어질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CPU뿐아니라 하드웨어 스팩정보를 자세히 조회가 가능하기도 한대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