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은 책임과 안전이 필수적인 활동입니다. 운전면허 를 보유하고 있다면, 운전자의 안전 능력을 확인하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는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온라인 서비스가 있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내 주변 면허시험장 확인하기

 

운전면허 적성검사: 안전을 위한 필수 절차

운전면허 적성검사 는 운전자의 운전 능력을 확인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1종과 2종 운전면허적성검사 갱신 주기는 면허 취득일과 65세 이상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적성검사 갱신 주기 및 기간

  • 1종 운전면허 는 10년 주기(1년 기간) 또는 7년 주기(6개월 기간)
  • 2종 운전면허 는 10년 주기(1년 기간) 또는 9년 주기(6개월 기간)
  • 특히, 65세 이상인 경우 5년 주기, 70세 이상 2종 면허 소지자도 적성검사 를 해야 합니다.

 

적성검사 면허갱신 의무위반 시 처벌사항

적성검사 를 기간 내에 하지 못하면 과태료를 부과받거나 면허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의 편리함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컬러 사진 1매가 필요하며, 사진은 jpg 파일 형식이어야 하며, 규격은 3.5cm * 4.5cm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신청 단계는 실명인증, 약관 동의, 사진 등록, 면허증 종류 및 수령 정보 선택, 연락처 등록, 결제, 완료 순입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적성검사 를 신청하여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주기 및 기간

- 1종 운전면허는 10년 주기(1년 기간) 또는 7년 주기(6개월 기간)- 2종 운전면허는 10년 주기(1년 기간) 또는 9년 주기(6개월 기간)- 65세 이상인 경우 5년 주기, 70세 이상 2종 면허 소지자도 적성검사 필수

온라인 신청 준비물

6개월 이내 촬영한 컬러 사진 1매(JPG, 3.5cm * 4.5cm)

온라인 신청 단계

실명인증 → 약관 동의 → 사진 등록 → 면허증 종류 및 수령 정보 선택 → 연락처 등록 → 결제 → 완료

수수료

면허증 종류 및 언어에 따라 상이 (1종: 13,000원, 2종: 8,000원)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운전면허 적성검사 를 신청하고 안전운전의 일원이 되어보세요!

 

️ 내 주변 면허시험장 확인하기

️ 내 주변 경찰서 확인하기

긴급자동차교육 소개 | 교통안전 교육센터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