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면 환급금 이란 오랫동안 방치되어 까먹고 찾아가지 않는 계좌와 보험금 등이 휴면상태로 잠들어 있는 돈을 말합니다. 이러한 돈을 되찾지 않으면 국가에 귀속되어 소멸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휴면환급금 의 종류부터 조회 및 환급 방법, 그리고 미환급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숨어있는 휴면환급금 내 돈 찾기' 바로가기

 

휴면환급금 종류

휴면환급금 은 크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그리고 자기 앞수표로 나뉩니다. 휴면예금은 은행 및 저축은행의 예적금을 5년 이상 안 찾아간 상태를 의미하며, 휴면보험금은 보험사의 해지환급금 등을 3년이 지났음에도 안 찾아간 상태를 말합니다.

 

휴면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휴면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은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의 경우 2천만 원 이하 금액은 온라인에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2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해당 금융사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휴면환급금 조회 및 신청 절차

  1.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휴면예금통합조회"를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3. 본인인증을 거쳐 결과를 확인하고 지급신청을 합니다.

휴면환급금 신청 후에는 5~7일 이내에 환급됩니다. 유의사항으로, 환급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소멸될 수 있으니 신속하게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의 미환급금 조회

휴면환급금 외에도 까먹고 몰라서 찾아가지 못하는 미환급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꼭 확인하여 소중한 자산을 되찾아보세요.

 

미환급금 종류

국세환급금, 건강보험환급금, 카드포인트 등의 미환급금이 있으며, 정부는 이를 통합적으로 확인하고 환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돈을 잊지 말고, 휴면환급금 과 미환급금을 확인하여 소중한 자산을 되찾아보세요. 국가에 귀속되어 소멸되기 전에 신속하게 처리하여 소중한 돈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종류

조회 및 신청 방법

휴면환급금

온라인 및 방문 신청

미환급금

정부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통한 통합 조회 및 신청

 

꼭 기억하세요! 내 돈을 잊지 말고 지금 확인하세요!

 

'숨어있는 휴면환급금 내 돈 찾기' 바로가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정부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