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임원사 월급 기본급

밀리@ 2021. 1. 14. 17:23

어서오세요. 이번엔 연봉과 관련있는 정보를 준비해 보게 되었습니다. 한국 건장한 남성이라고 한다면 모두 군대를 다녀오게 되어 지실 텐데요. 그러하기 때문에 군대 전역 이후에도 간혹 군대 얘기를 하곤 하게되는데요. 간혹 주임원사 월급에 대하여도 얘기 해요.

 

주임원사 월급이 대대장보다 높다?

이번엔 그렇다보니 주임원사 월급은 조금은 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간혹 부대내 주임원사가 대대장보다더 월급이 높다라고 하는 얘기를 감상도 했었습니다.

 

주임원사 월급

 

부사관 최고계급 원사

부사관의 계급 최고봉은 바로바로 원사이죠. 대대급에선 일반적으로 원사가 있으셔야 한명, 또는 두명정도에요. 그렇다보니 대대급에선 이러한 원사분이 주로 주임원사라고 하는 직책을 겸하시게됩니다.

 

주임원사 월급

 

원사 15호봉 기본급 450만원대

가장 먼저 부사관 계급 최고단계인 원사의 1호봉 기본봉은 약 312만원이죠. 또한 15호봉의 경우는 452만원 가량 되어져요. 어디까지나 안내되어져있는 기준금액은 기본봉이랍니다. 이곳에 각종 수당이 붙게 되어진답니다.

 

주임원사 월급

 

직책 보직에 따라 수당 천차만별

그렇기 떄문에 실제 주임원사 월급은 상단에 안내를 해 보았던 급여보다더 훨씬 많아질수 있답니다. 각종 수당이 많이 붙기도 하고 직책이나 보직에 따라도 수당이 천차만별이기도 한대요.

 

주임원사 월급

 

원스타 보다 높은 경우도 있긴있다

그러하기 때문에 그전에 대대장보다더 주임원사가 급여가 더 높다, 혹은 원스타보다더도 높을수가 있다라고 하는 말은 수당에 따라 달라지게 될수도 있는것같네요. 이번엔 주임원사 월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